포스트잇공부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수제비 조회 8회 작성일 2020-09-23 07:29:58 댓글 0

본문

여러분이 포스트잇 쓰는 방법, 완전히 바꿔드리겠습니다│33133에서 서울대에 합격하기까지 - 포스트잇 공부법

손주은 메가스터디 대표님이 강연 중에
세 번이나 저를 지목하시며 극찬하셨던 공부법 중 하나입니다.

제 수험 생활 중 가장 직관적이면서도
가장 쉬운 동시에
가장 특이했던 공부법을 소개합니다.

이외에도 저의 수험 생활을 다루는 칼럼들을
꾸준히 올려드리겠습니다 :)

#33133서울대 #포스트잇공부법 #누적복습법
156 GTT : 항상 책 사이사이에 포스트잇 붙어 있어서 개불편했는데.. 해봐야겠어요.
서울우유 : 영상 접한 후 며칠 공부법 따라해보며 궁금한 점이 생겼어요 압축할때 내용을 최대한 간단히 적으려 하는데도 항상 한 쪽 분량이 넘치더라고요 두쪽씩 쓰는거보다 필요없는 내용을 줄이는 쪽으로 최대한 간단히 내용을 정리하는게 맞는거겠죠??
gate io : 영상 잘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좋은내용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준성 : 탐구과목 뭐뭐보셨었나용?
3지22이승준 : 안녕하세요 영상 보고 나서 임펙트가 좀 쎄게 온 고3 학생입니다 영상 보니까 이제부터라도 포스트잇 적극적으로 활용해봐야겠어요! 영상 나올때마다 꼭 챙겨보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누적복습법 영상은 언제 올라오는지 알 수 있을까요?? 제가 지금 하고 있는 복습법이랑 비교해보고 싶어서 여쭤봐요!
미멀 : 이 영상 지금 본게 조금 후회되지만 현역으로써 개학 얼마 안남은 지금 최대한 체화하고 다음 영상 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하나 드리고 싶은데 포스트잇에 단순히 내가 공부하고 있는것을 적기만 하면 되는건가요? 만약 국어 공부를 하면서 비유를 배웠다면 비유를 적어놓고 마지막에 복습하고 포스트잇을 떼어내면 되는건가요?? 이 부분이 조금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
s ol : 처음에는 아무 생각 없이 클릭했는데 보면 볼수록 문장 하나하나가 와닿네요! 다음 영상을 보고 싶지만 시행착오 후에 보는 것이 맞겠지요?ㅎㅎㅎㅎ 이런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박준서 : 자막밖에 없지만 전달력은 영화 그 이상 같았다
뉴런 : 노량진 메가 다니셨나용??ㅋㅋㅋ
주 : 안녕하세요 옯에서 보고 왔는데 너무 좋은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다음영상도 꼭 기다리고 있을게요 ☺️ 영상 너무 잘 보고 가요 오늘부터 무조건 실천하겠습니다

[포스트잇] 메모지를 200%활용하는 공부법!! ㅣ 암기법, 인출법

메모지(포스트잇)을 200%활용한 공부법인데요.
다른 공부법과 다르게 기존에 해는 공부방법을 크게 바꿀 필요도없고,메모지는 쉽게 구할 수도 있으므로 메모지를 잘만 활용한다면
생각보다 공부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요약, 이해, 암기, 그리고 인출까지
과연 어떻게 사용하면 공부에 도움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있지 : 근데 저만 볼펜으로 잘 안써지나요? 수성펜도요 ㅠ
밍구리가간다 : 포스트잇이 너무 작다면 루즈리프로 바인더노트를 만들어서 쓰는것도 방법이겠네요
뤠리 : ㅇㄷ

요약: 메모지 공부법을 알아보자

메모지를 활용하는 방법

1.메모, 요약할 선정 기준
- 메모지에 옮겨 적을 선정 기준: 중요한 내용 이면서 잘 안외워진다 or 이해가 안되는 개념 등을 최우선으로 한다.
- 내가 취약한 부분을 최우선으로 선택
- 메모지 공부법의 큰 장점: 메모지 크기가 작다보니 자연스럽게 요약을 하게 된다. 왜냐면 어떻게 하면 최대한 줄여서 효과적으로 옮겨 적을까 하는 것이 뇌에 자극이 되고, 그 자극 때문에 고도의 집중력을 얻게 된다.

2.요약했던 메모지들을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은 용지에 전부 붙인다.

3.복습한 내용중에 정말 이해가 안되고, 잘 안외워지는 내용을 잘보이는 곳에 붙인다.
- 메모지에 요약해 눈에 잘 보이는 책상앞에 붙여라.
- 어려운것을 보완하는 것이 성적을 올리는 지름길인데, 잘보이는 곳에 붙이고 틈틈이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효과적이다.
- 자세히 요약하지 않고, 핵심 단어로만 요약했기 때문에, 인출을 연습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암기를 많이 해도 인출을 자주 시도하지 않으면, 기억이 잘 안난다.
합격합격 : 슬로건이 참 좋네요 다른 영상도 시간 날 때 보겠슴다~
ღ이가탄씌ღ : 좀 마아아아아아아아아아않이 늦었지만 오늘도 즐감합니다아
듀티 Duty : 특수이시네요!! 저도 특수임용 준비합니다 ㅜㅜ뭔가 반갑네요 공부하다가 암기가 도저히 안되서 공부법찾으러 들어왔다가 사오님 발견했어요 이 공부법 활용해볼게요!
이봉쥬 : 그러니까 오늘 학습한 분량을 메모지에 옮겨 적어서 연습장에 붙이고 복습할때 활용해라?? 이게 핵심인거죠??자기가 확실히 아는내용은 건너뛰고 모르는 내용이거나 중요한 것만 정리하면 더 효율적이겠죠??
JUSTIN TUBE : 포스티잇사용하실때 중요하긴하는데 이미잘외워졌다면 필기안하고잘안외워지는것만필기해도되겠죠?
JUSTIN TUBE : 단권화노트랑 포스티잇노트. 한과목에따로2개노트를사용하시는건가요??
MenDog사이 : 오오오!!!

시험 30초 전까지 점수 올리는 포스트잇 공부법 | 벼락치기의 완성

#벼락치기 #시험계획 #공부법 #중간고사

제가 평소에 쓰는 공부법 중에서 !
포스트잇을 활용한 공부법 정리해봤습니다 :)
헷 다들 화이팅!
밍찌채널 : - ㅁㄱㅈ ㅁㄱㄷ 4:00
- 손은 문에 콩 ! 찧어서 다쳤답니다 병원 열심히 다니고 있어요 ㅎㅎ 걱정해주셔서 감사해요 !
ᄋᄌᄋ : ㅋㅋㅋㅋㅋㅋㅋㅋㅋ시험기간마다 저 10시간 벼락치기 영상 보는거 들킴
이수연 : 낼 시험인데 교과서 일회독도 안했는데 밍찌님 조언 듣고 해볼게요!
로레 : 진짜 맨날 물어봤는데 또 까먹고 또물어보면 또까먹음..
얼죽아협회장 : 벼락치기도 이정도인데 며칠전부터 제대로 하면 대체 어느정도란거에여....
리틀타타 : !!
저는 포스트잇으로 포인트만 뽑아서 연결시켜 적어서 요약해서 따로 에이포용지에 붙어서 봤는데
좋은 팁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이번 시험 공부에 활용할게요!!
고성민 진심녀 김가영 : 이번년도에 중2가 되어서 기말고사를 보게 되었어요! 그래서 요즘은 밍찌님 영상 많이 보는 것 같아요‍♀️ 오늘도 영상 잘보고 갈게요~!
김희경 : 이런 공부법 영상 최고라구요ㅠㅠㅠㅠ
금요일요정 : 혹시 고등학교 인문계 나오셨나요!
비빔밥육회 : 3:20 ㅁㅊ

... 

#포스트잇공부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7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sleofaxholme.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